상세검색

논문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4개
게시물
10개

1/1 페이지 열람 중


뉴스 게시판 내 결과

  • 욕설 섞인 논문 보냈더니 덜컥 '게재 승인' 새창

      한 호주 학자의 황당한 이야기입니다. 시작은 스팸 메일이었습니다. 자신이 받아보고 있는 학술지 측에서 자꾸 스팸 메일을 보냅니다. 자기네 저널에 논문 좀 실어달라고. 보내지 말라고 해도 계속 보냅니다. 그만 화가 치밉니다. 스팸 메일에 항의하는 뜻으로 욕설이 섞인 문장으로 가득 채운 ‘논문’을 하나 구해서 메일로 보냈습니다. 내용이랄 것도 없는 ‘무늬만 논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이없게도, 이 논문이 ‘덜컥’ 게재가 승인됐습니다. 며칠 전 컴퓨터공학 학술지 …

    최고관리자 2014-12-18 09:26:35
  • 논문조작설에 휘말린 자극촉발 만능세포 새창

    최근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자극촉발만능세포의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된 후, 일본 유수의 연구기관이 조사에 착수했다. 일본 코베 소재 이화학연구소(리켄)는 지난주 금요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리켄에 재직 중인 오보카타 하루코의 연구에서 이상이 발견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됨에 따라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오보카타는 지난달 말 Nature에 기고한 두 편의 논문에서, 성숙한 마우스 세포를 단순한 스트레스(예: 산 노출, 세포막에 물리적 압력을 가함)에 노출시킴으로써 배아상태로 역분화시키는데 성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참고 1, 2…

    최고관리자 2014-02-19 10:55:09
  • 학술지 '몬산토GMO 논문' 철회 결정…저자들 반발 새창

    » 농가에서 재배된 옥수수. 출처/ Wikimedia Commons 유전자 변형(GM, 유전자 조작) 옥수수를 오랫동안 먹은 실험동물한테서 종양이 더 많이 생겼다는 결론을 제시한 논문이 발표된 지 1년여 만에 학술지 편집위원 쪽의 결정으로 철회된다. 저자들은 동의할 수 없다며 반발해 논란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과학저널 <네이처> 등의 보도를 보면, 미국 학술지 <식품과 화학독성학(Food and Chemical Toxicology)>의 편집위원…

    최고관리자 2013-12-02 10:39:18
  • 생명과학분야의 연구논문 출판 전 발표 웹사이트를 둘러싼 논쟁 새창

    동료평가를 받기 전에 생물학 논문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웹사이트에 대해서 학술지들은 각기 다른 의견을 내고 있다. 생물학자들은 무엇을 두려워하고 있는가? 물리학자들과 수학자들 그리고 사회과학자들은 일상적으로 자신의 연구결과를 출판되기 전에 arXiv.org라는 웹사이트에 발표한다. 하지만 아직도 생물학자들은 거의 이러한 경향을 따르지 않고 있다. 이번 주에 개설된 한 웹사이트는 이러한 경향을 바꾸려고 하고 있다. bioRxiv.org는 뉴욕에 위치한 콜드 스프링 하버 연구소 출판부 (Cold Spring Harbor…

    최고관리자 2013-11-14 09:14:27

BRIC Report 게시판 내 결과


배현수 교수 Story 게시판 내 결과

  • Kidney International 논문 후기 - 김현성박사 새창

    1. 논문의 소개와 연구과정에서 생긴 에피소드 이 논문은 항암제 부작용 억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시스플라틴과 같은 1세대 항암제는 여러 암들에 대해 강력한 항암작용을 나타내지만 부작용 역시 빈번하게 일어나고, 특히 시스플라틴은 신장독성을 유발시킵니다. 그래서 항암작용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항암제 부작용을 억제할 수 있는 물질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저희 실험실의 핵심 주제는 조절 T세포로서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이 세포를 증가시키는 물질을 찾기 위해 200여가지의 한약재들을 스크리닝하였고, 봉독이 일관성 있게 조절 T세포를 증가…

    최고관리자 2015-06-04 14:25:30
  • 간독성 보호 효능 있는 봉독성분 PLA2 논문에 대한 회고 새창

    이번에 저희 랩에서 PLOS ONE에 발표한 “Bee venom phospholipase A2 protects against acetaminophen-induced acute liver injury by modulating regulatory T cells and IL-10 in mice”에 대하여 편하게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전문적인 내용보다는 그런 논문을 쓰게된 배경이나 비하인드 스토리로서 실제 실험실에서 어떻게 논문이 진행된는지 여과없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에 이 프로젝트는 한 3 년 전에 시작한 것으…

    최고관리자 2015-01-12 15:33:49
  • 조절T임파구의 항암제 독성완화 기능 논문에 대한 소회 새창

    2010년에 Kidney International에 발표된 “CD4+CD25+ regulatory T cells attenuate cisplatin-induced nephrotoxicity in mice”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사실 이 논문은 운이 꽤 좋은 편으로 상당히 짦은 시간에 좋은 인펙트로 논문을 낼 수 있었지요ㅎㅎ. 사실 2009년경 실험을 시작할 당시 우리 랩은 암 연구 와는 전혀 상관없는 주로 면역질환연구에만 몰두하던 랩이었습니다. 그러나 자의반 타의반으로 연구재단의 MRC사업을 추진하면서 센터장(김성훈교수…

    최고관리자 2014-12-10 16:19:54

공지사항 게시판 내 결과

  • 졸업논문작성시, 기초한의과학과 영문명 새창

       학과명 학과영문명 이전  학과영문명 이후   기초한의과학과 Department of Oriental Medicine  Department of Science in Korean Medicine

    최고관리자 2013-11-20 09:27:11
  • 저널 수록 논문의 DOI 찾는 방법 새창

    DOI(Digital Object Identifier)는 디지털 콘텐츠에 부여되는 고유 식별번호입니다. DOI에는 디지털 콘텐츠 소유 및 제공자를 비롯하여 데이터에 관한 각종 정보가 입력돼 있어 디지털 콘텐츠의 주소나 위치가 바뀌어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줍니다.온라인에 공개(publish)된 논문은 저널 및 출판사에 따라 각각 다른 DOI가 부여됩니다. 해당 논문의 DOI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rossref 검색 > Crossref에…

    최고관리자 2013-09-17 10:01:27